[광주소식]주민세 55만3432건, 68억7000만원 부과 등 :: 공감언론 뉴시스 ::

[광주=뉴시스] 광주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시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는 7월 1일 기준 지역에 주소를 둔 세대주에게 주민세(개인분) 55만3432건 68억7000만원을 부과했다고 14일 밝혔다.

주민세는 시세인 개인분의 경우 세대주 개인당 일괄적으로 1만2500원이 부과되며, 구세인 사업소분과 종업원분은 해당자가 자치구에 신고·납부해야 한다. 주민세는 다음 달 2일까지 납부해야 한다.

주민세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직접 납부 가능하고, 납세고지서가 없어도 전국 모든 은행의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에서 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

고지서에 표기된 납부 전용 ‘가상계좌’와 ‘지방세입계좌’를 통해 납부하는 경우 은행 업무시간 외에도 손쉽게 계좌이체를 통해 납부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납세자는 ‘스마트위택스'(지방세 신고·납부·조회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납부하거나 자동응답시스템(ARS 142211) 등을 이용하면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비대면으로 납부할 수 있다.

지방세 모든 세목에 대해 전자송달과 자동납부를 미리 신청하면 고지서당 1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사회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30세 미만 미혼 세대주와 미성년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에게는 주민세를 과세하지 않는다.

[광주=뉴시스] 소방 119.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소방 119. (사진=뉴시스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 의용소방대 강의대회…광산 황예슬, 북부 최은애·윤선희 대원 최우수상

광주시소방안전본부는 광산소방서 황예슬 대원과 북부소방서 최은애·윤선희 대원에게 ‘제10회 광주 의용소방대 강의 경연대회’ 최우수상을 수여했다고 14일 밝혔다.

황 대원은 ‘도로 위 살인 후회할 기회는 없습니다’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생활분야에 선정됐다.

최·윤 대원은 ‘두근두근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을 발표해 심폐소생술 분야를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2개 팀은 다음달 충북 단양에서 열리는 ‘전국 의용소방대 강의 경연대회’에 광주 대표로 출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Source link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